티스토리 뷰

목차



    반응형

    성수 가볼만한 맛집 - 행복한 칼국수(바지락 칼국수)

     

    일에 너무 몰두한 나머지 밥때를 놓쳐 점심을 못 먹고 말았다..

    하.. 내 소중한 한 끼..

    팀장님께 말씀드리고 밥 먹으러 나왔으나,

    평소 가던 옛날 돈가스 집이 공사 중이다..

    설마 사라지는 건 아니겠지..

    간판은 그대로 있는 거 보니 리모델링이겠지???

     

    날도 꾸리꾸리 해서 파바박 검색해 보니 추천이 좀 올라와 있는 칼국수 집

     

    행복한 칼국수

     

    제발 가게 이름대로 행복하게 해 주시길..

     

    * 지극히 주관적인 방문기입니다.

     


    " 출입구  &  메뉴판 "

    들어가서 지체 없이 바로 바지락 칼국수를 주문.

    손도 좀 닦고, 먹을 거 세팅하고 주위를 둘러보니 뭔가 느낌이 싸하다.

    이 날만 그랬던 것인가

    나를 제외하고 4 ~ 5 테이블이 있었는데 모두 다 비빔 칼국수다..

    바지락 칼국수는 나밖에 없다..

    뭘까.. 맛이 없는가.


    " 홀 "


    앞에 계신 분도 비빔이다..

    뒤이어 오시는 손님들도 다 비빔이다..

    처음 왔는데.. 내가 잘못 시킨 건가..

    모르겠다... 일단 먹자 ㅋㅋㅋ

     


    "  기본반찬 & 보리밥 "


    열무김치와 배추김치를 가져다주는데,

    식자재 값이 많이 오르긴 했나 보다.

     

    "식자재 값이 많이 올라서 드실 수 있는 만큼만 덜어서 드셔 주세요"

     

    라는 멘트와 함께 가져다주시는데 

    원체 김치통 안에 조금밖에 안 들어서 그냥 팍팍 먹었다 ㅋㅋㅋ

     

    김치를 많이 묵어야지 맛이 산다. 

     

    그리고 같이 갖다 주는 보리밥

     

    고추장에 열무와 함께 쓱 쓱 한입 두 입 먹고 있으면 곧이어 칼국수가 나온다.


    "  바지락 칼국수 "

    바지락 칼국수


    바지락은 많지도 적지도 않은 그냥 딱 적당한 양

    육수가 조금 특이했는데, 맛은 쏘쏘

     

    맛은 괜찮다. 다만 뭔가 좀 아쉬운 것도 사실.

    바지락 칼국수 다운 시원함이 부족한 건지.. 하나가 모지란데.. 그게 뭔지 모르겠네..

     

    하지만, 이래나 저래나 나올 때는 항상 텅텅 비는 내 그릇들을 보면 흐뭇하지만,

    다음에 올 때는 나도 비빔을 먹어보련다 ㅋㅋㅋ

     

    그리고 한 가지 정말 좋았던 것은

    직접 면을 뽑아내시는 거 같은데, 

    통통한 면부터 얇은 면까지 제각기 달라 너무 좋았다.

    내가 딱 좋아하는 면. 이점만큼은 최고 ㅋㅋㅋ


    네이버 지도 (naver.com)

     

    네이버 지도

    성동구 성수동2가

    map.naver.com


    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