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목차



    반응형

    속초 가볼만한 맛집 - 한성칼국수(장칼국수)_feat. 해장

    처음 가본 속초 한성 칼국수.

     

    그동안 찾아놓기만 하고 못 가봤던 곳이다.

    아이가 태어나고 이제는 조금씩 야외 활동, 여행을 다닐 수 있을 거 같아

    첫 여행지로 손꼽은 곳이 

     

    낙산사.

     

    항상 둘이서 가던 곳을 셋이 되어 가니 가는 도중에 기분이 울컥울컥.

     

    하... 또 딴 얘기로 샜다. ㅋㅋㅋㅋㅋㅋ

    뭐 여하튼, 이래저래 갑자기 떠난 여행에서 찾은 속초 맛집

     

    한성 칼국수

     

    * 지극히 주관적인 방문기 입니다.


    " 출입구 & 주차장 "


    주차장이 있기는 한대

    점심시간대에 찾아가서 그런지 주차할 곳은 없었다.

     

    그래도 주변이 주택 단지라 방해 안되게끔 자리 찾아서 주차 후 입성

    (물론, 언제든 차 빼줄 수 있게 전화번호는 필히 남길 것!)

    울 마누라님 뒷모습

     

    한 손엔 우리 딸이 안겨 있다.

    진짜 너무 귀여운 우리 딸

    기회가 되면 공개하리다 ㅋㅋㅋㅋ

     


     

    " 홀 "

    이곳은 상 닦는 것, 만두 서빙 외에 전부다 셀프다.

    계산도 들어서면 키오스크가 있는데, 일 하시는 분들이 키오스크로 안내해 준다.

     

    내가 갔을 때는 두 분이서 홀을 보셨는데, 

    이럴 거면 그냥 한분만 쓰고, 인건비를 아끼지. 

    딱히 할 것도 없는데..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전부다 셀프다

     

    메뉴는

     

    장칼국수           7,000원

    장해물 칼국수     8,000원

    손칼국수           7,000원

    해물칼국수        8,000원

    찐만두             10,000원

     

    우리가 시킨 것은

     

    장칼국수 1, 해물칼국수 1, 찐만두

     

    칼국수장칼국수

     

    해물 칼국수와 장칼국수

     

    모든 게 셀프니 당연히 김치와 겉절이도 셀프.

    앞접시와 수저, 젓가락, 물, 컵.

     

    음식 픽업도 셀프

     

    그냥 휴게소 시스템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된다.

     

    식당 가서 셀프로 하기 싫어하시는 분들은 가지 마라.

    분명 화가 날 거다. ㅋㅋㅋㅋㅋ

    앞치마도 셀프. 다 셀프

     

    다만, 찐만두는 시간이 걸려 찐만두만 직접 서빙을 해주신다 ㅋㅋㅋㅋ

     

     

    우선 해물칼국수와 장칼국수

    왜 현지인 맛집인지 알겠다.

     

    정말 맛있다.

    서울에서 장칼국수 먹으러 가끔 용산을 가곤 하는데,

    거기와 또 다른 맛.

    기본 베이스 육수에서 차이가 나는 것 같은데, 

    다른 곳이 맛이 없다는 게 아니다. 그저 다르다는 거다.

     

    만두.

    만두는 빚은 것 같지는 않고

    시중에서 파는 것을 사다가 찌기만 하시는 것 같다.

    그냥 어디서든 맛볼 수 있는 그런 찐만두.

    맛없지도 맛이 있지도 않은 평범한 그냥 만두다. ㅋㅋㅋㅋㅋ

     

    이럴 거면 다음엔 전병을 시켜먹어 봐야지.

     

    그리고 이 표현이 이해가 가실지 모르겠다만,장칼국수 딱 2 입 먹고

     

    "아.. 어제 술 많이 먹을걸.."

     

    이 말을 나도 모르게 뱉었다가 마누라한테 맞을 뻔했다 ㅋㅋㅋㅋㅋㅋ

     

    시원하고 얼큰하니 속초에서 한잔하시고 해장할 것을 찾는다면

     

    이곳 

     

    한성 칼국수로 가보시라. 쫘악 풀릴 거다. 

     

    그리고 퇴식도 셀프다.


     

    검색 - 네이버 지도 (naver.com)

     

    네이버 지도

    한성칼국수

    map.naver.com


    반응형